본문 바로가기
Blog/링크프라이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링크프라이스 원데이링크 위젯 달기

by 힘내는찡찡이 2015. 9. 21.
반응형

링크프라이스 원데이링크 위젯달기






기존에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블로그를 통한 부수적인 수입 내는 법은 애드포스트 단 한가지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알게 된 언니를 통해서 구글애드센스, 링크프라이스 등 다양한 광고를 통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법들을 알게 되었어요. 티스토리가 부수적인 수입을 내기에 적당한 블로그라는 것을 알게되어서 언니를 통해서 초대장을 받고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링크프라이스에 가입하는 등 초기에는 이것저것 끄적여 보았지만

구글애드센스는 어떻게하는건지... 링크프라이스는 뭔지... 뭐가 이렇게 복잡한게 많은건지..

게다가 코딩공부는 뭐가 그렇게 어려운건지... 지금도 어렵긴한데 어느정도 하줄 알게 되니까 다시 블로그에 눈이 돌아가게 되네요ㅋㅋㅋㅋ 그래서? 저처럼 블로그를 통한 부수입은 내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실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알게 된 것들을 하나씩 하나씩 글을 써보기로 했답니다!!, 결론은 첫번째 글이라는거!!





링크프라이스



링크프라이스는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 사이의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머천트에게는 어필리에이트를 통항 광고로 제휴마케팅을 지원하고, 어필리에이트에게는 다양한 머천트를 안내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거죠.



어필리에이트가 정상적인 과정으로 커미션을 발생시켰다면 100% 지급을 원칙으로 하기때문에 지연 지급되거나, 지급이 되지 않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저도 링크프라이스는 이제 막 시작하였기 때문에 수익부분에서는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원데이링크



서론이 길었지만,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원데이링크"를 달아 보았습니다.

위젯형식의 원데이링크를 블로그에 달아놓으면, 저 위젯을 통해서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사실 저 링크를 클릭하고 그 곳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그 구입 금액의 몇퍼센트를 받는건지, 아니면 클릭만으로 수입을 얻는건지는 아직 저도 잘 모르겠네요. 링크프라이스를 시작한지 정말 얼마 안되서 이것저것 모르는게 많아요 ㅎㅎ;; 







어필리에이터의 페이지로 넘어가서 '광고가져가기 > 서비스별로 찾기 > 원데이링크' 순서로 클릭해서 원데이링크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저는 머천트를 이용해서 몇번하다가 처음 스마트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니까, 스마트서비스를 이용 신청을 하고 승인을 받아야 할 수 있다고 해서 신청 후 하루정도 기다렸다가 승인을 받고 원데이링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마 스마트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며 승인을 받아야할 것 같습니다 :D








원데이 링크는 네가지 종류의 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위젯형태로 설정을 했는데, 제 블로그의 옆 카테고리 부분이 넓은데 위젯형태는 사이즈조절이 힘들어서 그냥 게시판형태로 만들었습니다.






<원데이링크_게시판형태>






고정 노출값, 소셜 커머스 상품의 카테고리를 설정하실 수 있는 부분인데 자신의 블로그가 특화된 부분의 카테고리를 지정해서 사용한다면 블로그의 성향이 좀 더 뚜렷해져서 깔끔한 느낌이 나겠죠? 만약 지정하지 않는 상테로 냅둔다면 전체값이 기본이 되어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나오게 되는듯합니다.


배열방법에서 카테고리의 사이즈를 지정해주는데, 최적화 사이즈는 250px입니다. 제 블로그의 옆 카테고리 사이즈도 250정도 되기때문에 사이즈는 수정하지 않았어요.


게시판 줄수는 3개를 지정하면 3가지의 광고가, 4가지를 지정하면 4가지의 광고가 나오게 되기때문에 세로값 사이즈는 게시판 줄 수에 따라서 지정됩니다.


색상은 취향에 따라서 고르시고, 사용자정의값도 본인이 커미션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지정해주고, 아니라면 그냥 냅둬도 상관 없는 듯 싶습니다.


그리고 태그를 생성해주시면 돼요


게시판 / 테이블 / 위젯 형태 모두 태그를 생성하는 방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어떤 방식이 자신의 블로그에서 더 효과적일지를 생각한 후 태그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페이지형은 html을 사용해서 이미지등을 적용시켜서 만드는 태그인데, 상단 로고, 개인 추천링크 사용등 더 섬세하게 지정할수 있습니다. 블로그 광고를 통해서 정식적인 수입을 얻고자한다면 하나하나 지정을 해주면 좋겠지만, 저는 '이왕 블로그 하는거 약간의 수입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라는 마인드로 링크프라이스를 적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귀찮은 일은 패스...



원데이링크 페이지형  <- 위의 이미지처럼 적용시켰을 때 나오는 형식입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원데이링크 태그를 복사했다면, 티블로그 관리 모드로 들어가 줍니다.

사이드바에 태그를 넣을 것이기때문에 먼저 '플로그인 > 플로그 설정' 으로 들어가서 '관리 및 통계' 카테고리에서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설정해주세요.


저장을 누르고 나면 "이 플러그인은 사이드바에 배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드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확인을 눌러서 사이드바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사이드바로 이동후에 기본모듈창에 보시면 html 배너 출력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눌러서 사이드바에 추가를 해주세요





추가한 html 배너 출력에 이름을 지정하고, html소스에 링크프라이스에서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저는 이름을 간략하게 링크프라이스로 지정했어요. 그리고 저장후에

블로그페이지로 돌아오면, 위젯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댓글